본 발명은 상부강판과 콘크리트와 파형 하부강판과 인장저항부재와 전단연결재를 구비하여 전단파괴에 대한 저항성능을 증가시키고, 바닥판의 휨강도를 증가시키며 부재의 자중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는 부분 매입형 합성바닥판에 관한 것으로서, 주형에 의해 지지되며 상단부에 체결홀이 형성된 역T형강의 인장저항부재와, 인장저항부재의 상단부가 삽입되어 고정되며 하부측으로 오목홈이 형성된 파형 형상으로 이루어진 하부강판과, 하부강판의 상부측에 설치되는 상부 플레이트와, 하부강판과 상부 플레이트의 사이에 타설되는 콘크리트와, 상부 플레이트의 저면에 부착되고 콘크리트에 매설되는 전단연결재를 구비하며, 전단연결재는 J자 형상으로 형성되며 인장저항부재의 상기 체결홀에 체결되는 후크로 이루어진 제 1 전단연결재와, 두부가 설치된 스터드로 이루어진 제 2 전단연결재로 구성되고, 상부 플레이트의 상부에 작용하는 차량의 하중에 의한 전단응력구간 내에 하나 이상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인장저항부재와 전단연결재 및 파형의 하부강판의 합성에 의해 바닥판 자중의 경량화가 가능하고, 하중의 증가로 인한 중공복부와 콘크리트사이의 전단파괴발생을 억제시킬 수 있고, 상기 전단연결재는 전단 스트럽 역할을 수행하며, 균열 진전 및 균열폭의 증가를 억제해 구조물의 큰 처짐으로 인한 취성적인 파괴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부분매입형 합성 ...(이하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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