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명 | 공냉식 연료 전지 | ||
출원인 |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 출원일 | 2010년 2월 19일 |
공개일 | 2011년 8월 25일 | 공고일 | 2012년 9월 28일 |
요약 |
공냉식 연료 전지에 관한 것으로, 스택의 외측면과 케이싱의 내측면 사이에 공냉 챔버를 형성하여 스택의 외부 열전달 계수를 증가시킴으로써, 스택에 대한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고, 냉각 성능 향상을 위해 부가적인 장치나 복잡한 유로를 추가하지 않고 단순한 구조를 갖도록 하여 제작을 용이하게 할 수 있고, 공냉 챔버를 통과하는 공기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케이싱의 유출구에 유량 조절 유닛을 장착함으로써, 사용 조건에 따라 스택의 냉각 성능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연료 전지의 작동 상태에 따라 최적 상태의 냉각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공냉식 연료 전지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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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명 | 출원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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